Japanese English Simplified Chinese characters Traditional Chinese characters Hangul

해저에 잠들었던 2000년전의 고대도시가 다시 깨어난다.

지중해를 끼고 있는 이집트의 제 2의 도시 알렉산드리아에는 일찍이 클레오파트라의 궁전이 있어 국제적인 교역의 중심지로서 번창하고 있었습니다.

해저에서 발굴한 거대석상 등을 일본에서 최초 공개

프랑스의 해양고고학자 프랑크 고디오(Franck Goddio)가 90년대부터 계속 진행해 온 알렉산드리아, 헤라클레이온, 카노프 라고 하는 세 개의 고대도시의 해저 발굴 성과를 소개합니다. 약 5미터의 파라오 (왕)와 신전 또는 궁전의 기둥머리 등의 거대석상, 스핑크스나 여신상 등 이집트·그리스 양쪽의 특징을 가진 조각, 돈이나 보석으로 꾸며진 악세사리, 왕의 옆모습이 새겨진 동전, 향로나 항아리, 식기 등의 생활용품 등 약 490점의 작품 전부를 일본에서 처음으로 공개합니다.

해저 발굴 조사나 고대도시를 영상으로 재현

오리지널 VR(버츄얼 리얼리티) 대형 화면 영상으로 고대도시의 모습을 재현, 해저 조사도 실제처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. 2006년부터 베를린이나 파리, 마드리드등 유럽각지를 순회하며 인기를 얻은 본 전시회를 요코하마 개항 15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써 개최하게 되었습니다.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도시를 둘러싼 세기의 대발견을 기대해 주십시오.